본문 바로가기

사회정치

나경원 사과, 나경원 성형전후, 나경원 과거사진, 젊은시절, 달창 발언 등

'나경원 사과'가 각종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오르는 등 온라인상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자유 한국당 원내대표 나경원 의원이 자신의 '달창'발언에 대해 사과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목받고 있는 것인데요. 


나경원 의원의 '달창'발언은 지난 5월 11일 대구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장외집회 현장에서 나왔습니다. 연설자로 무대에 오른 나경원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 취임 2주년 기념대담에서 독재관련 질문을 한 대담 진행자가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나경원 의원은 이 과정에서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을 '문빠', '달창'이라고 표현했습니다.  


달창은 ‘달빛 창녀단’의 줄임말로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 그룹인 ‘달빛 기사단’을 조롱하는 의미로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 등 극우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사용돼 왔습니다. 


나경원 의원의 '달창'발언이 일반에 알려지면서 비난여론이 확산되기 시작했습니다.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한 나경원 의원은 같은날 오후 입장문을 내고  "정확한 의미와 표현의 구체적 유래를 전혀 모르고 특정 단어를 썼다"면서 "인터넷상 표현을 무심코 사용해 논란을 일으킨 점 사과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나경원 의원의 사과발언이후에도 여론의 비난이 수구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손혜원 의원도 모르고 쓴 게 더 한심한 일인걸 아직도 모르시네, 제1야당 원내대표라는 분이 이걸 핑계라고 대냐고 지적했습니다.  


나경원 성형전후, 나경원 젊은시절


검색어 '나경원 사과'가 화제가 되면서 나경원 의원의 연관검색어들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나경원 성형전, 나경원 젊은시절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경원 성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여성 정치인들 중에서도 빼어난 외모로 주목받아왔던 만큼 나경원 의원에 대한 성형의혹은 여러 차례 제기됐었습니다. 


나경원 의원의 어린시절 사진, 젊은 시절 사진 등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나 의원은 어린 시절부터 빼어난 외모를 갖고 있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외모관리가 중요한 정치인인 만큼 성형시술 등 꾸준한 관리를 받고 있을 수는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정치적 성향이 다르다고 해서 없는 사실까지 만들어서 비난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