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정치

조국 젊었을 때, 조국 아내, 조국 이혼루머, 조국 외모 콤플렉스 ?

'조국 사퇴촉구' 등의 검색어가 각종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 상위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음주운전, 근무태만 등 민정수석실 산하 특별감찰반의 비위정황이 속속 드러나면서 야권을 중심으로 조국 대통령민정수석비사관의 사퇴를 촉구하는 발언들이 쏟아져 나오기 있기 때문입니다.



상황이 심각해지자 야권뿐 아니라 여권에서도 조국 민정수석의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여권인사중 처음으로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조국 민정수석의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조응천 의원은 '민정수석에게 현명한 처신이 요구되는 때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조국 민정수석이 책임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다"면서 "먼저 사의를 표함으로써 대통령의 정치적 부담을 덜어드리는 게 비서 된 자로서 올바른 처신"이라며 조국 민정수석의 사퇴를 주장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도 "잘못된 부분은 확실하게 도려내고 그에 맞는 확실한 처방을 통해 반복되지 않도록 철저히 되짚겠다"며 청와대 특감반 직원들의 비위 의혹에 사과했습니다.


현재 해외순방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귀국후 해당사건들에 대해 어떠한 조치들을 내릴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조국 외모 콤플렉스


한때 조국 외모 콤플렉스가 화제가 된적이 있습니다. 큰키와 잘생긴 외모 유명한 조국 민정수석의 콤플렉스가 외모라고 하니 잘 이해가 되지 않는데요. 


사실 외모 콤플렉스는 일반적으로 못생긴 사람들이 갖는데 조국 민정수석가 언급한 콤플렉스는 잘생긴 외모 콤플렉스라고 합니다. 


그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사실 외모가 콤플렉스다, 대학때 여학생들에게 많이 시달렸다. 아차하다가 제비 소리 들을까봐 여성에 대한 경계심을 가지고 산다. 외모로 먹고 사는 직업이 아닌데, 학문으로 평가받고 싶다"고 말한바 있습니다. 


잘알려진 바로 조국은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역임한바 있다. 교수는 학문으로 인정으로 받아야 하는데 자신의 외모로 학문성이 평가절하되는것에 대한 우려때문에 이같은 외모 콤플렉스를 갖게된것으로 판단됩니다.


조국 이혼 루머


조국 민정수석의 관련검색어로 '조국 이혼', '조국 이혼 루머' 등이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조국의 부인은 동양대 교약학부 교수로 재직중인 정경임교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국 민정수석은 과거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첫사랑인 정경임교수와 자연스럽게 만나 운좋게 결혼까지 하게됐다고 털어놓은적이 있습니다. 조국민정수석이 정경임교수를 자신의 첫사랑이라고 고백해 조죽의 적극적인 구애를 연애가 시작된것으로 아는 이들이 많은데요. 사실은 그 반대였다고 합니다. 학생시절 정경임교수가 조국 민정수석에게 적극적으로 접근해 둘의 연애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둘사이에 1남1녀의 자녀들을 두고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