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

생생정보 이PD, 이지윤PD 남자야, 여자야? 성별논란

KBS 2TV 생생정보 인기코너 '이PD가 간다'의 이지윤PD가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관련검색어로 '이지윤PD 성별' 등이 올라있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름만 봐도 알수 있듯이 이지윤PD는 여성연출자인데요. 이같은 연관검색어가 올라오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각종 포털에 '이지윤PD' 에 대해 검색하면 이지윤PD의 성별을 묻는 질문글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답변자들은 이지윤PD가 "남성이다", "여성이다" 설왕설래하고 있어 정확한 답변을 찾기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이같이 이지윤PDD의 성별이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는 그녀의 복장과 목소리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지윤PD 방송에서 짧은머리에 모자를 눌러쓰고 편안한 캐주얼 복장을 하고 자주 등장해 왔습니다. 얼핏보면 남자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무엇보다도 시청자들을 혼란스럽게 한 가장 큰 원인은 그녀의 목소리때문이라고 합니다. 얼핏 들으면 남성의 목소리처럼 들리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한 네티즌은 방송에서 목을 제낀 그녀의 모습을 캡쳐해 목젖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사진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시청자들이 이지윤PD의 성별을 두고 혼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생생정보 제작진이 한 포털에서 이지윤PD의 성별을 묻는 질문에 대해 답글을 달아 주목을 끌었던 적이 있습니다.. 해당글에서 제작진은 "시청자님 안녕하세요!  2TV 생생정보 제작진입니다 저희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 깊이 감사드립니다.하지만 저희 코너 컨셉이 이PD 성별 신비주의라서요.방송을 매번 시청하시다보면 눈치 채실 수 있을 거예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낸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