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카타르 우승 상금, 사비 예언, 카타르 우승 예언, 아시안컵 우승 상금, 카타르 피파랭킹 등

카타르가 2019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카타르는 2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 위치한 자예드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일본과의 아시안컵 결승에서 일본을 3대1로 꺽고 우승했습니다. 카타르는 사상 처음으로 아시안컵 우승을 했고 통산 5회 우승을 노렸던 일본은 준우승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대회가 시작되기전 카타르 우승을 점치는 전문가나 도박사는 사실 많지 않았습니다. 아시아의 전통강호들인 한국, 일본, 이란, 호주 4강이 여느때처럼 우승후보들로 거론이 됐었습니다. 카타르는 이번대회에서 결승에서 일본에게 먹힌 1골 외에 실점이 없어 막강한 수비력을 자랑했고, 19골을 몰아넣으며 막강한 득점력도 과시했습니다. 





이날 카타르가 우승하면서 스페인 국가대표, FC바르셀로나에서 맹활약하다 현재 카타르리그 알 사드에서 뛰고 있는 사비가 대회전 카타르의 한 방송에 출연해 전망했던  아시안컵 토너먼트 결과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사비는 당시 카타르가 일본과 결승에서 맞붙어 승리한다고 예측을 했었습니다. 이밖에 한국의 8강 탈락 등을 비롯해 토너먼트 진출국 2개를 제외하고 전부 맞히는 놀라운 예측력으로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사비의 예측이 처음 공개됐을때만해도 카타르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사비가 립서비스 차원으로 터무니없는 결과를 예측했다는 조롱이 이어졌지만 이날 카타르가 사상최초로 아시안컵 우승을 하면서 그의 예측이 근거없는것이 아니었음이 증명됐습니다. 



아시안컵 우승 상금, 아시안컵 우승 배당


카타르는 이번 아시안컵 우승으로 500만 달러(56억3000만원)의 상금을 챙기게 됐습니다. 그동안 아시안컵 우승상금이 따로 걸리지 않았었습니다. 아시안컵 우승상금제도는 이번에 처음 도입되었는데요. 그 주인공은 사상 처음 우승컵을 들러올린 카타르가 됐습니다.


카타르 피파랭킹


최근 발표된 카타르의 피파랭킹은 93위로 발표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