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정치

두리안 50대 사망, '과일의 왕' 섭취후 사망원인은?

두리안 50대 사망, '과일의 왕' 섭취후 사망원인은?


인도네시아에서 열대과일 두리안을 섭취한 후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한 50대 남성이 두리안을 과다하게 섭취한 후 심한 고혈압 증상을 보이다 사망했다고 다수의 인도네시아 현지언론들이 22일 보도했습니다.



미니버스 운전기사로 알려진 숨진 남성은 19일 오전 자신이 몰던 버스안에서 숨진채로 발견됐다고 합니다. 숨진 남성을 발견한 동료버스기사들은 발견당시 남성이 별다른 외상없이 코피만 흘리고 있었다고 증언했습니다. 


현지 경찰은 사망 원인과 관련해 "A씨가 전날 밤 두리안을 다량으로 먹은 것으로 조사됐다"라며 "고혈압 증상이 악화돼 숨진 것으로 추정한다"라고 밝혔다. 유가족들의 증언에 따르면 A씨는 평소 고혈압에 시달려왔다.


해당사건을 조사한 경찰관계자는 A씨의 사망원인에 대해 A씨가 숨지기 전날 밤 두리안을 다량섭취한것으로 밝혀졌다면서 이후 고혈압증상이 악화돼 숨진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가족들도 평소 A씨가 고혈압에 시달려왔다고 증언해 경찰설명에 신빙성을 더해 주었습니다. 


한편 맛이 특출나고 원기회복에 좋다고 해서 '과일의 왕'이라고 불리우는 두리안. 하지만 지독한 냄새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과일입니다. 열량이 매우 높아 과다섭취 했을때 고혈압 증상을 악화시킬수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두리안은 말레이시아, 미얀마, 인도 등 열대우림 지역에서 서식하는 동남아시아 대표 과일입니다. 두리안 이름은 뾰족한 가시를 뜻하는 말레이어 '두리'에서 유래됐다고 합니다. 말레이시아 농업부에 따르면 지난해 등록된 두리안의 종만해도 204종에 달한다고 합니다. 비슷하게 생겼지만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맛을 낸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