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

나영석 연봉 과연 얼마? 30억 연봉설 진위, 나영석pd 연봉 공개 이유?

'나영석 연봉'이 포털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에 빠르게 랭크되며 네티즌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나영석 PD의 연봉 액수가 1일 공개되면서 네티즌들이 감탄을 자아내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동안 제기됐던 나영석 PD의 30억 연봉설이 사실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나영석 PD는 지난 해 CJ ENM으로부터 40억이 넘는 보수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날 CJ ENM이 발표한 사업보고서에 나영석 PD의 총급여가 공개됐는데요. 나영석 PD가 지난 2018년 한 해 동안 받은 연봉의 총액은 40억 7600만 원으로 확인됐습니다. 정말 어머어마한 금액인데요. 나영석 PD의 실제 연봉은 2억 1500만 원으로 확인이 됐고 상여금이 무려 35억 1000만 원에 달했다고 합니다.  


나영석 PD가 작년한해 히트시킨 프로그램만 해도 한두 개가 아니니 충분히 이만한 대우를 받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영석 PD는 지난 해 '윤식당 2'로 최고 시청률 19.4%라는 어마어마한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이외에도 '신서유기 6', '알쓸신잡 3'등 콘텐츠 제작에서 큰 성과를 이룬 나영석 PD의 공을 인정해 높은 상여금이 책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나영석 PD의 연봉은 23억 2700만원의 연봉을 받은 이재현 CJ그룹 회장과 26억 4000만 원을 받은 이미경 CJ그룹 부회장보다 훨씬 높은 액수라고 합니다. 허민회 CJ ENM대표이사의 연봉도 12억 7700만 원을 기록해 나영석 PD가 받은 연봉이 얼마나 큰 액수인지 실감 나게 했습니다.  

나영석 PD의 연봉이 여론에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자본 공시법 개정으로 올해부터 등기 임원이 아니더라도 연봉 5억원이 넘는 임직원 상위 5인의 연봉을 공시해야 의무에 따른 것이라고 합니다.